?
글 제 목  쉬운 문제들  
작 성 자  이준서     2019.09.30, 22 hit, 0 votes
 Now Loading...

쉬운 문제들

 

1. 야구 방망이와 야구공을 합친 가격은 1달러 10 센트이다. 방망이의 가격이 야구공의 가격보다 1달러 비싸다. 그렇다면 야구공의 가격은 얼마인가?

 

 

2. 5대의 기계로 5개의 장치를 만드는데 5분이 걸린다. 그렇다면 100대의 기계로 100개의 장치를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은 몇 분인가?

 

 

3. 어느 호수에 커다란 수련 잎들이 떠 있다. 매일 이 수련 잎들이 차지하는 너비는 두 배로 늘어난다. 수련 잎들이 전체 호수를 덮는 데 48일이 걸린다면 호수의 절반을 덮는 데에는 얼마나 걸리겠는가?

 

 

 

딸래미 이사를 보아주느라 평택에 있을 때 모 장로가 보내준 문제이다. 이렇게 쉬운 문제를 보내주다니 사람을 어떻게 보고...   바쁜 틈을 타서 휘리릭 풀이를 해서 보내주니 '빙고'가 날아온다. 당연한 걸 가지고..

그래서 나도 여러 사람들에게 한 번 발송을 해보았는데 정확히  풀이를 해준 분은 한 명도 없고 극히 일부(내가 교류원에서 수업하는 학생들, 한국어에 익숙하지 못한...)만 어렵다고 하소연(?)이다.

 

 

하기야 수학 문제에는 거의 통달을 한 울 싸모님조차 3번 문제에서 막혀 한참을 계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니... 평택에서 돌아오는 차 안에서 열심히 머리를 굴리는, 아니 종이까지 꺼내서 계산을 하는 모양이라니.. 소수점까지 나오는 걸 보면 어렵긴 어려운 모양인데.. 계산기를 빌려줄까?

 

 

1번은 언뜻 생각하면 방망이 1달러에 야구공 10 센트라는 답을 내기 쉽다. 당연 틀린 답. 둘을 합하면 1달러 10센트는 맞는데 방망이가 1달러 비싸지는 않으니까.. 90센트가 되어버리는 결과. 즉 공은 5센트라는 것.

 

2번은 더 쉽다. 100분이 아니라 똑같은 5분이라는..

3번? 매일 배로 늘어나니까 절반이 되는 기간은 하루 전, 즉 47일이지라... 계산할 것도 없는 것을 가지고 머리를 굴리고 있으니... 아니, 생각이라도 해보려 한 것을 높이 사야 할까?

 

 

<끝>

 

 댓글달기 글자수제한없음
글작성자  
비밀번호  
코멘트등록
전체목록 | 새글쓰기 | 답변글 | 글수정 | 글삭제
이전글 보기   드라마 이준서 2019.09.27
  다음글 보기 가훈 이준서 2019.10.02
Copyright 1999-2019 WebnicsSoft All right reserved. Ver1.5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