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 제 목  남일학교 눈물의 졸업식 열려, 65세 졸업생 곽정자씨 귀감  
작 성 자  최형영     2013.03.04, 3635 hit, 0 votes
 Now Loading...
정읍남일초(제4회),중,고(8회) 졸업식이 지난 21일 본교 강당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남일학교 설립자인 김남일 박사를 비롯해 정행녀 이사장, 정길수 교장, 교직원 및 졸업생과 최영만 부시장, 강광 전 시장, 조풍연 감곡면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만학도들의 눈물의 졸업을 축하했다.
졸업식장에는 졸업생보다는 가족과 축하객들이 더 많아서 강당안을 가득 매웠고 밖에 있는 사람들도 있었다.
특히 이날 눈길을 끈 사람은 불편한 몸으로 초등학교 4년 과정을 마치고 늦은 나이에 운전면허증까지 취득한 곽정자(65)씨로 이번 졸업식에서 평생교육연합회장상과 봉사상을 각각 받았다.
3살 때부터 심한 수전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곽정자씨는 7남매를 둔 가장으로 "아들의 권유로 남일학교에 들어와 공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못 배운 것이 한이 되어 중간에 무릎 관절 수술을 받으면서도 학교를 다녔으며 남이 나를 어떻게 볼지 모르지만 학교생활이 재밌었고 학우들과 어울리면서 선생님들로부터 수업을 받는 것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또 곽정자씨는 "앞으로 상급학교에 계속해서 도전할 것"이라며 "그동안 농사일을 하면서 어려웠지만 자녀들을 대학에 다니게 했고 아들 셋은 삼성계열과 호텔, 일본선박회사에서 일하고 있으며 딸들은 유치원 교사, 하이닉스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길수 교장은 "보배로운 남일학교에서 용기와 인내심으로 학업에 정진한 졸업생들의 앞날에 아름다운 삶이 펼쳐지기를 바라고, 어디서나 모교를 생각하면서 남을 위하고 배려하며 당당하게 살아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정읍남일초,중,고등학교는
 댓글달기 글자수제한없음
글작성자  
비밀번호  
코멘트등록
전체목록 | 새글쓰기 | 답변글 | 글수정 | 글삭제
이전글 보기   *졸업을 축하합니다* 최형영 2013.02.01
  다음글 보기 남일고 출신 정읍시시의원 예비후보 출마 최형영 2014.04.11
Copyright 1999-2019 WebnicsSoft All right reserved. Ver1.5
개인정보취급방침